경기도 3년 연속 우수 도의원 7번째 의정 보고서
경기도 3년 연속 우수 도의원 7번째 의정 보고서
경기도의회 이혜원 (국민의힘, 양평2,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운영위원회 위원)이 지난해 의정활동 성과를 담은 의정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의원은 2018년 양평군의원으로 시작해 매년 의정보고서를 통해 군민 및 도민과의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약 35페이지 분량으로, 갑진년 새해 인사와 함께 △각종 활동 이력 △양평군 현안사업 및 확보된 예산 △상임위 주요 성과 △도정질문 △주요 입법활동 △행정사무감사 활동 등을 담고 있다.
이혜원 의원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각오로 의정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올해는 일곱 번째 보고서라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에는 양평군의 주요 현안 해결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으로서 다양한 정책 수행을 위해 쉼 없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며, 입법 및 정책 발굴, 지역사회 기여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 기획재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지역개발채권 홍보 및 환급 체계 강화 △공공기관 잉여금 관리 개선 △보조금 수급단체 정치적 중립성 강화 △기금 운용 효율성 제고 △지역균형발전 사업 실효성 확보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와 혁신추진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의회·경기도·경기도교육청 조직개편안 △의안접수기간 폐지 △의안자동상정제 도입 등 지방의회 혁신을 위한 제도 마련에도 앞장섰다.
양평군의 발전을 위해 △서울 양평 고속도로 재추진 △ 용문 홍천 간 광역철도 추진 △지평~원주 전철 연장 등을 지속적으로 촉구하고 있으며, 교육사업 예산 확보와 상수도 개선 사업 예산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이혜원 의원은 "뜻깊은 상을 받아 감사하며, 앞으로도 양평군민과 경기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주민들과 함께 하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2025년에는 더욱 낮은 자세로 도민 삶에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한편, 2022년 보건복지위원회와 2023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등 3년 연속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며 지속적인 노력과 헌신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