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6-25(월)

6.1지방선거 양평군수 후보자 토론회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2.05.20 11:03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6.1지방선거 양평군수 후보자 토론회

6.1지방선거 양평군수 후보자 토론회가  2022년 05월 21(토) 오후 2시~4시에 양평군기술센터 1층 교육관에서 개최된다.

오!양평뉴스 양평군지역 언론사는 군민의 알권리를 위해  양평군 현안과 후보자 검증을 위해 경기도민일보, 경기동부매일,대한방송,수도권일보,일간경기,오!양평뉴스,에코저널,전국매일신문,팔당유역신문,페이스월드,하나로신문등이 주관하고.

양평군기자협회 TV 유튜브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유튜브에서 양평군기자협회로 조회하시거나 또는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https://www.youtube.com/channel/UCQNvG3Wfs6Le38Q3IfGfSIQ 생방송을 시청할 수있습니다.

1. 개요
❍ 주  최 : 양평군 지역 언론사
❍ 형  식 : 사회자 1인, 후보자 간의 토론회
❍ 대  상 : 각 정당 6.1지방선거 양평군수 후보자
❍ 일  시 : 2022년 05월 21(토) 오후 2시~4시
❍ 장  소 : 양평군기술센터 1층 교육관
❍ 보  도 : 경기도민일보, 경기동부중앙,대한방송,수도권일보,일간경기,
오!양평뉴스,에코저널,전국매일신문,팔당유역신문,페이스월드,하나로신문,
팔달유역신문,일간경기,양평군기자협회 TV 유튜브 생중계

2. 목적
 가.정책중심의 선진 선거문화 조성에 기여
 나.양평군수 후보의 기회 제공과 유권자의 알 권리를 위함
3. 토론주제
 가.양평군 현안에 대한 의제
 나.후보자 검증을 위한 의제
4. 질문선정
❍ 질문 수집 : 양평 이슈 및 주민 의견 취합
❍ 질문 공개 여부
 - 공통질문 : 공개
 - 주도권 토론 : 특정 주제를 제시하여 입후보자별 자유롭게 토론
5. 구성 및 발언 순서
오프닝 – 회장인사- 모두발언 – 공통질문 – 주도권토론 – 방청석질문
– 마무리 발언 – 엔딩
1) 모두발언(자기소개)
  - 발언시간 : 각 1분
  - 발언순서 : A-B (기호순)
2) 공통질문 *붙임
  - 사회자가 제시한 주제에 대해 후보자가 답변
  - 발언순서 : A-B, B-A 순
  - 발언시간 : 각 2 분
  - 공통질문 : 11 문항
 
3) 주도권토론 (무제)
  - 자유 발언 시간: 후보자별 10분
  - 발언순서 : A-B, B-A 순 

5) 마무리발언
  - 발언시간 : 각 1 분
  - 발언순서 : B-A
6. 기타
❍ 시간 준수
  - 순서 배정을 위해 실무자는 행사 10분 전 도착.
  - 후보자 답변 시간은 엄정 준수
  - ‘주도권토론’ 시 후보자의 발언은 주도권을 가진 후보의 지정 호명이 있을 경우에만 할 수 있음
❍ 보도 : 2022년 5월 21일 양평군기자협회 유튜브로 생중계
 
[붙임] 공통질문
공통질문1)
2021년 양평군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양평의 일자리 충분도 질문에 ‘충분하지 않다’가 66.9%, ‘충분하다’가 3.6%, ‘보통이다’가 29.5%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일자리 창출 우선 분야를 묻는 질문에 일자리 발굴사업이 42.8%, 취업알선이 23.7%, 직업훈련이 13.3%, 창업 등의 지원사업이 11.7%를 나타냈습니다. 양평의 일자리 현황에 따른 일자리 창출을 4년간 어떤 방법으로 몇 개를 창출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후보자의 전체적인 공약에 맞춰 견해를 제시해 주십시오.
공통질문 2)
양평공사는 2008년 7월 설립 이후 13년간 경영 상태가 심각한 수준입니다. 2020년 말 기준 누적적자가 351억원, 부채총액은 277억원, 자본잠식율은 96.2%에 달합니다. 민선 7기에서도 농산물유통사업을 농협에 이관하고, 양평공사의 공단전환을 위한 조례 제정을 시도했지만 양평군의회에서 5번이나 부결되었습니다. 일부에서 공단으로 전환하면 직원들의 정규직화로 인건비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환경기초시설을 민간에 위탁하는 방법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민간위탁이 공사에서 직영하는 것보다 비용이 절약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민간 위탁에 대한 의견과 공사를 공단으로 전환하는 것이 옳은 선택인지, 양평공사는 군민의 신뢰를 회복할 방법은 없는 답보상태입니다. 양평공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견해를 제시해 주십시오.
공통질문3)
어느 지역이나 그렇지만 지역 내에서도 발전 속도에 따라 불균형 문제가 대두되는 것은 비근한 예입니다. 하지만 양평은 여러 가지 이유로 전체적인 발전 속도가 느림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분야에서 동∙서부의 발전 불균형이 심합니다. 이런 동∙서부에 어느 부분에 격차의 원인이 무엇인지와 지역 격차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 주십시오.
공통질문4)
민선 7기는 친환경농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동부권 지역 경제 활성화, 미래 먹거리 창출을 구호로 청운면에 토종자원 클러스터 기반 구축 사업을 펼쳐나갔습니다. 하지만 최근 양평군의회의 예산 삭감에 이어 주민 갈등으로 까지 번져 사업이 표류하고 있습니다. 토종자원 클러스터 기반 구축은 과연 필요한 것인지 관한 구체적인 견해를 제시해 주십시오. 몇 년간 얼마의 예산을 투자하고 언제 어느 정도의 성과를 낼 수 있는지와 반대한다면 왜 반대하는지 답변해주십시오.
 
공통질문5)
양평의 동∙서부 발전 불균형과 더불어 최근 양평읍 일대는 주택 건설이 한창입니다. 이로 인해 양평초, 양평동초,양평중 등의 학교 및 학급 과밀화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향후 이런 과밀화를 해결할 수 있는 대책에 대한 견해를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십시오.
 
공통질문6)
2021년 양평군 사회조사의 결과에 따르면 사회복지 우선 지원 분야를 묻는 질문에 양평군민의 39.8%는 출산, 보육 지원을, 34.2%는 노인복지사업 확대를, 17.8%는 요구호 보호사업을, 6.6%는 장애인복지 확대를 말했습니다. 또한 노인이 느끼는 문제로 33.8%는 건강문제를, 31.8%는 경제문제를, 20.7%는 외로움과 소외감을, 5.1%는 직업문제를 말했습니다. 후보자께서 생각하시는 양평의 고령화에 따른 노인복지 정책 방향과 사회복지의 방향을 제시해 주십시오.
 
공통질문7)
앞으로 다가올 지역 소멸 위기 속에 양평도 안전하지 않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양평은 전국 평균 출산율보다 약간 상회하는 수준이지만 출산율이 크게 높지 않은 상황에서 초고령화 지역인 양평이 나가가야 할 인구 정책의 핵심은 청년인구의 유입으로 생각됩니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 주십시오.
 
공통질문8)
2021년 양평군 사회조사의 결과에 따르면 대중교통 이용률 및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지하철/경전철의 경우 이용률은 70.1%, 만족도 47.1%, 택시의 경우 이용률은 59.5%, 만족도 28.9%, 기차의 경우 이용률은 57.6%, 만족도 36.2%, 시내/마을버스의 경우 이용률 59.8%, 만족도 15.4%, 시외/고속버스의 경우 이용률 44.3%, 만족도 13.4%를 나타냈습니다. 양평의 교통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해 주십시오.
 
공통질문9)
최근 양평의 난개발 문제가 심심치 않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2019년 양평군의회에서는 개발 경사도 기준 조례 개정을 두고도 큰 파장을 야기했는데요. 양평의 난개발 문제에 대한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주십시오.

공통질문10)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는 민선 7기의 큰 성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용문이 발전하면서 인근 지평이 침체되듯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이 양평의 지역 경제에 장밋빛 희망만을 줄 것인가에 대한 우려 섞인 목소리도 있습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에 대한 후보자들의 평가와 향후 양평이 준비해야 할 문제에 대한 견해를 제시해 주십시오. 
 
공통질문11)
 2022년 예산이 8948억원이고, 이와 별도로 국가와 경기도가 시행하는 사업비 1571억원이 합쳐져 1조 519억원이고 추경 포함하면 좀 더 증가할 것이다.  양평군 예산이 4년 전 6000억대에서 현시점 2022년에 1조원 시대로 돌입했다고 한다. 이에 대해 현직 군수 후보와 현 군의장 후보로서 견해는 무엇인지 ?
 

 

태그

전체댓글 0

  • 647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6.1지방선거 양평군수 후보자 토론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