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정동균군수 퇴임사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2.06.23 17:17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정동균 군수 퇴임식   

 

 

지난 4년 간 양평군정을 이끌었던 정동균군수가오는  24일 오후 4시 옥천면 다목적 회관에서  가족 내빈, 주민,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퇴임식을 가질 예정이다.

 

 
 정동균군수는 재직동안 양평군의 숙원 사업인  용문산 사격장 패쇄 합의, 서울-양평 간 고속도로 건설 확정,용문-홍천 간 광역철도 유치,강상-강하 국지도 88호선 확장,국도 37호선 여주-양평 4차로 확장, 양근대교 확장, 옥천-설악 2차로 개량, 서종-설악 2차로 신설 및 개량 과 더불어  양평군예산 1조원 시대를 열었다.
 
정동균군수는 퇴임 인사말에서 " 지난 4년은 저에게 참으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저는 양평군 공무원들을 무한히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었으며, 이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정말로 행복했습니다."고 전했다.
 
정 군수는 “돌이켜보면 제 임기 동안, 양평은 많은 성과가 있었다.”면서 “해마다 급격한 예산 증가로, 예산 1조원 시대를 이룩해 냈으며, 군민의 삶이 편안한, 도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였고,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따뜻한 복지 행정으로, 늘 군민과 함께 했다”고 그동안의 성과를 자평했다.  

또한,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와 용문산 사격장 이전 합의 등 굵직 굵직한 군민들의 숙원 사업을 1500여 공직자들과 함께 대내외적으로 풀어 나갔다.”며, “그 오랜 세월 누구도 해내지 못해, 당연하다고 여겨왔던 희생과 낙후된 삶에 대한 특별한 보상을 마침내 이뤄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정군수는 "양평군수 당선인을 중심으로 양평이 화합하고 단결해 주시기 바라며, 양평이 더욱 발전하고 군민이 더욱 행복한 양평이 될 수 있도록 군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공직자 여러분 또한 맡은바 업무에 충실하고 항상 군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저 역시 양평군민이 행복하고 양평군이 더욱 발전하는 양평의 미래와 희망을 열어갈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응원하며 힘을 보탤 것입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동균군수 퇴임사

 존경하는 12만여 양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오늘 퇴임식에 참석해 주신 내외귀빈과
공직자 여러분 ! 제가 취임한지도 어느새 4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2018년 발생한 제7호 태풍 쁘라삐룬으로 취임식을 취소하고 수해 현장으로 달려가야 했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서서 지난 4년을 돌이켜보니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4년은 저에게 참으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4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양평의 굵직한 숙원을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가 군민 여러분의 덕분입니다.

저는 그동안‘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양평의 미래를 준비하고
양평 숙원사업과 발전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우보천리처럼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지난 4년 우리는 대 내·외적인 어려운 여건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강력한 추진력과 전방위적인 네트워킹으로 양평군의 오랜 숙원을 해결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씨앗들을 뿌리내리게 되었던 세월이었습니다.
40여년 간 온 군민의 염원이었던 용문산 사격장 패쇄 합의를 이끌어내, 군민들께서 안심하게
생활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고,서울-양평 간 고속도로 건설 확정,용문-홍천 간 광역철도 유치,
강상-강하 국지도 88호선 확장,국도 37호선 여주-양평 4차로 확장, 양근대교 확장, 옥천-설악 2차로 개량,
서종-설악 2차로 신설 및 개량 등 광역교통 인프라 확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큰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또한, 경기 퍼스트 공모 대상 수상으로 100억원, 노인복지관 신축 특조금 55억원, 생활밀착형 정원패키지 조성사업 115억원,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171억원,노인복지관 이전신축과 고령자 복지주택 공모사업에서 150세대 선정 등 지난 4년간 국도비 3,16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그 외 공모 등 다수의 사업을 통해 우리 군민들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생활의 풍요로움과 복지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생활 인프라를 구축 하였습니다.또한, 공무원에 대한 청렴도 평가에서 하위권에 머물던 청렴도를 2등급으로 향상시키는 성과를 올린바 있습니다.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러한 모든 일들은 무엇보다 군민들의 협조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준 공직자들이 있었기에 가능 했습니다. 저는 양평군 공무원들을 무한히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었으며, 이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정말로 행복했습니다.
오늘 퇴임의 자리를 빌어 지난 4년 동안 저와 함께 양평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 준 양평군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지난 4년간 저는 더없이 행복했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거리두기에 협조해 주신
소상공인과 주민여러분, 지역 버팀목인 농업인 여러분, 양평의 화합을 이끌어주신 사회·종교단체 지도자 분들, 양평군 구석구석을 누비며 현장의 목소리를 전해주신 언론인 여러분이 있어 저와 공직자들이 힘을 내어 분투하고 땀 흘려 일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는 7월 1일이면 민선8기가 출범합니다.지난 지방선거에서 양평군수로 당선되신 전진선 신임 군수님이 민선8기 양평호를
이끌어가게 됩니다. 양평군수 당선인을 중심으로 양평이 화합하고 단결해 주시기 바라며, 양평이 더욱 발전하고 군민이 더욱 행복한 양평이 될 수 있도록 군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직자 여러분 또한 맡은바 업무에 충실하고 항상 군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저 역시 양평군민이 행복하고 양평군이 더욱 발전하는 양평의 미래와 희망을 열어갈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응원하며 힘을 보탤 것입니다.
 
정동군군수 퇴임사
존경하는 12만 군민여러분! 
그리고 오늘 퇴임식에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
그동안 행복하고 고마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낙화 - 이형기
가야할 때가 언제인가를
분명히 알고 가는 이의
뒷모습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봄 한철
격정을 인내한
나의 사랑은 지고 있다.

분분한 낙화...
결별이 이룩하는 축복에 싸여
지금은 가야할 때
무성한 녹음과 그리고
머지않아 열매 맺는
가을을 향하여
나의 청춘은 꽃답게 죽는다.

헤어지자
섬세한 손길을 흔들며
하롱하롱 꽃잎이 지는 어느날
나의 사랑, 나의 결별
샘 터에 물 고인듯 성숙하는


내 영혼의 슬픈 눈

     
 
태그

전체댓글 0

  • 656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동균군수 퇴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