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김장김치 나눔 봉사
양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김장김치 나눔 봉사
양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15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김장김치를 만들고 나누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주축으로 배우고 나누는 청소년지역나눔 봉사활동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김장김치 나눔은 ▲1부 김장 재료다듬기, 김장 속 만들기, 김장 담그기 ▲2부 완성된 김치를 용문면사무소에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전달한 김치는 용문면사무소에 설치된 ‘용문면 행복나눔 냉장고’에 기부돼 지역 내 노인과 저소득층 주민에게 나눔할 예정이다.
한 청소년은 “김치를 만드는 과정에 이렇게 손이 많이 가는지 처음 알았다. 힘들지만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 즐겁고, 만든 김치를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양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상은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나눔의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라며 “이번 계기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바라보는 인식이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초·중학교 취학의무를 유예했거나, 고등학교를 진학하지 않은 9-24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건강·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검정고시 응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청소년 동아리 활동 운영해 건강하고 균형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양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문의는(☎031-770-3835~8)로 하면 된다.